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래 #도토리묵 / 건강한 우리음식, 선비묵 한정식
    좋은곳은 같이알자/먹을곳 2015. 7. 20. 15:41

     

     


    요즘 이런저런 일로

    부쩍 동래에 가는 일이 많다.

    정말 갈 일 없는 동네인데..

     

    그래서 지리도 잘 모르고,

    밥을 뭘 먹어야 할지도 모르겠고

    그렇다고 여기까지 와서 프렌차이즈 음식점에 가기는 싫고 ㅎ

     

    이래저래 하다가

    알게 된 묵집에 가게 됐다 ㅎㅎ

     

     


     

    만국기가 펄럭이는 식당 앞

    파란하늘과 만국기를 보고 있자니

    옛날 초등학생 때 운동회 날이 새록새록 생각난다.

     

    바깥 여기저기에

    친절하게도 메뉴판이 커다랗게 붙어있다.

     

    위치는 메가마트 주차장(야외주차장입출구)를 바라보고

    왼쪽으로 내려오면 있다

    간판이 커서 쉽게 찾을 수 있을듯.

     

    주차장도 있다.

     

     

     

     

    안전행정부와 부산광역시 동래구가 지정한

    착한가격업소,

    거기다 화학조미료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니..!!

     

    더 기대가 된다.

     

     

     

     

    식당 안에 들어가면

    여기저기 메뉴사진이 붙어있고

    한 가운데 커다랗게 메뉴판이 걸려있다.

     

    안에도 방이 2개정도 더 있는데,

    계모임 같은 소모임을 하기 좋을 듯 하다.

     

    우리는 묵정식 2에 냉묵채를 추가해서 시켰다.

     

     

     

     

    묵정식을 시키면 기본적으로 나오는 반찬과 골패묵.

     

    골패묵은 그냥 일반적으로 우리가 흔히 먹는 도토리묵이다.

    쫄깃쫄깃했다.

    오른쪽 아래의 저거 우엉인지 뭔지 맛있었는데

    뭐였지.. ㅋㅋ

     

     

     

     

    제일 왼쪽에 하얀거는 묵샐러드인데,

    이건 진짜 맛있었다.

    별거 안들어가는데 맛있음 ㅋㅋㅋ

    이것만 따로 팔지는 않았고 묵정식을 시키면 나오는 것.

     

    그리고 가운데 묵부침개 오른쪽 위에 있는게

    묵말랭이다.

    이건 묵을 말린거라고 하는데 나름 괜찮았다 ㅎ

     

     

     

     

    묵부침개

    이건 진짜 맛있다 ㅠㅠ

    돌돌 말아서 간장에 찍어먹으면

    짱짱 ㅠㅠ

     

     

     

     

    묵쟁반막국수 ㅎㅎ

    요건 갖은 야채와 묵가루로 만든 면을

    양념장에 비벼서 먹는 것

     

     

     

     

    요것도 생각보다 맛있다.

    맛있다 맛있다 ㅎㅎ

     

     

     

     

    꽃새싹비빔밥

    너무 이쁘다...

    식용꽃인데

    그냥 이뻐서 시강 쩐다.

     

     

     

     

    물방울을 머금고 있는 꽃잎

    역시 보기에 좋은게 먹기도 좋다고

    예쁘니까 더 맛있어보임 ㅋㅋㅋㅋㅋ

     

    묵도 들어있고,

    그냥 일반 비빔밥보단 회비빔밥 느낌?

    초장에 비벼서 그런것 같다 ㅎ

     

     

     

     

    이건 진짜

    내가 먹고

    너무 감동해서

    혼자서 반을 먹었던

    묵수제비..

     

    심심한맛이긴 한데

    (내가 얼마나 조미료의 노예였는지 알 수 있었던...)

    뭔가 계속 땡기는 맛 ㅠㅠ

    다른건 몰라도

    나는 이것만 먹으러 여기 또 갈 수 있다..!

     

     

     

     

    더운 여름엔

    시원한 냉묵채 한사발이면 끝장난다 ㅎㅎ

    이거 말고 여름에 도토리 냉면도 팔던데

    다음에 오면 그것도 먹어봐야겠다 ㅎ

     

     

    총평은

    짱짱짱 많이 먹었는데

    뭔가 살 안찔 것 같은 느낌ㅋㅋㅋㅋ

    (이거 중요하자냐여)

    화학조미료 쓰지 않아 깔끔

     

     

    아, 그리고 도토리묵은 여기서 직접 만든다고 한다.

    묵 만드는게 보통일이 아니라고 들었는데..

    정성도 듬뿍 담긴 음식이 아닌가 싶다.

     

     

     

     

    #부산맛집 #동래 #동래맛집 #동래메가마트 #동래메가마트근처맛집 #동래메가마트맛집

    #명륜동 #명륜맛집 #동래역맛집 #동래역근처맛집

    #선비묵집 #선비묵한정식 #동래선비묵집 #동래선비묵한정식

    #화학조미료 #화학조미료미사용 #도토리묵 #도토리묵집

    #도토리묵요리 #묵요리 #묵부침개 #묵샐러드 #막국수

    #묵사발 #냉묵채 #묵밥 #묵비빔밥 #묵수제비

    #묵만들기 #도토리묵만들기